사소한 컴실/인터넷 활용정보

트위터 검색 활용방법

2020. 11. 4.

트위터는 140자의 짤막한 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입니다. 트위터의 글은 트윗이라고 부르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실시간 트렌드와 뉴스가 올라오는 속도는 트위터만 한 것이 없다고 봅니다. 트위터에서 실시간 트렌드와 뉴스를 확인하는 방법과 트위터 검색 활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검색 활용방법

트위터 회원가입 하기

트위터의 글을 원활하게 확인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특정 트위터 프로필을 회원가입 없이 접속하는 것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트위터의 글들을 편리하게 보려면 가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트위터 첫 화면

이미 트위터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계정이 없다면 가입하기를 누르세요. 계정을 생성하세요 페이지에서 이름과 휴대폰 또는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는 휴대폰으로 가입하기보다 이메일로 가입하는 편입니다. 국내 사이트 가입처럼 실명인증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 인증 또는 휴대폰 SMS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트위터 검색을 위한 회원가입

트위터 환경 맞춤 설정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콘텐츠 위치를 추적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점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아니라면 딱히 추천하지 않는 항목입니다. 저는 체크를 해제하고 가입합니다. 가입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메일로 인증코드가 옵니다. 이메일을 열어 인증 코드를 확인하고 트위터 가입 화면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입력 후 가입 과정이 모두 끝납니다.

회원가입시 인증코드를 입력해야합니다.

프로필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내 소개를 입력하고 사용언어 등을 설정합니다. 관심사나 팔로우 등을 설정하면 트위터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과정은 지금은 넘어가기 또는 나중에를 눌러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이 불필요하다면 스킵해주세요. 연락처 업로드도 굳이 하지 않습니다. 연락처 업로드 메세지는 트위터를 이용하는 동안 비정기적으로 뜨니 필요하신 분은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소개입력이나 팔로잉은 천천히 해도 됩니다.

실시간 트렌드 확인하기

 

처음 로그인 후 화면의 오른쪽을 보면 나를 위한 트렌드 란이 보입니다. 첫 설정은 내 위치와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을 기반으로 맞춤 트렌드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트위터 대한민국 이용자의 실시간 트렌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맞춤 설정을 해제합니다. 이 지역의 콘텐츠 보기를 해제하면 전 세계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실트 확인하기

트위터 검색 고급기능

기능 트위터 검색 명령어
이 계정이 쓴 트윗을 검색 from:계정명
저 계정에게 보내는 트윗(멘션) 검색 to:계정명
0월 0일 이후의 글만 검색 since:YYYY-MM-DD
0월 0일까지의 글만 검색 until:YYYY-MM-DD
링크가 있는 글만 검색
(사진, 영상이 있을시 함께 검색됨)
filter:links
내 글을 인용한 트윗을 찾고 싶을 때
(아이디에 _가 있으면 검색안됨)
filter:quote twitter.com/계정명
타임라인에서 볼 수 없는 예전 트윗 검색 from:계정명 until:YYYY-MM-DD
사진을 포함한 트윗 검색 filter:images
영상을 포함한 트윗을 검색 filter:videos
특정기간 내 타임라인을 확인 filter:follows until:yyyy-mm-dd -filter:replies
이 계정의 특정 단어 트윗 검색 @계정명: 검색단어

 

트위터 고급 검색 바로가기

 

위에서 안내한 트위터 검색 필터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트위터 고급 검색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트위터 고급 검색 페이지에 접속해서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한 뒤 검색하는 것입니다. 해당 검색 페이지에서는 단어의 포함 및 제외 여부, 해시태그, 계정, 필터, 참여, 날짜에 따라 각각의 검색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고급 검색 바로가기

트위터 고급 검색 기능

트위터 검색 꿀팁

  1. 트위터 검색에서 오늘날씨라고 검색 후 최신 트윗을 확인하면 외출 시 때 입을 옷의 두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실패 없는 코디가 가능합니다.
  2. 실트(실시간 트렌드)에 롱패딩 또는 후드집업이 뜨면 그날의 날씨는 춥습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으세요.
  3. 지역명존맛을 검색하면 날것 그대로의 맛집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심심할 때 볼 영화나 드라마 등 콘텐츠를 고르기 어렵다면 '안본 뇌'를 검색하세요. 각종 장르의 콘텐츠 정보가 쏟아집니다.

트위터 검색 꿀팁

트위터 검색 이용 시 주의할 점

트위터는 실명인증 사이트가 아니고 본인인증을 하는 수단이 이메일 또는 휴대폰 SMS 인증뿐이다 보니 다른 이를 사칭하거나 비전문가이면서 전문가인척 글을 쓰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법적 지식을 이야기하는 사람의 경우 포털에서 변호사 검색 또는 형사정책연구원 연구원 검색을 통해 진짜 전문가인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전문지식이 필요한 경우 진짜 전문가를 찾아가세요.

추천글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